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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항상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다IT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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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가입이 제한됩니다.

이용 약관

[ 다IT다 이용약관 ]
제 1 조 (목적)
  • 본 약관은 '(재)행복한에코폰'(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다IT다”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자 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다IT다”라 함은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 ②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다IT다 및 다IT다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 ④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⑥ “판매자”라 함은 “다IT다”에 본인의 재화 및 용역(이하 “아이템”이라 함)을 등록하여 판매하거나 또는 제공할 의사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⑦ “구매자”라 함은 “다IT다”에 등록된 “판매자”의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또는 제공받을 의사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⑧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각종 정보콘텐츠, VOD, 아이템 기타 유료콘텐츠를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⑨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 ⑩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 ②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 ①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할 수 있습니다.
  • -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  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  다.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  라.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  마.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⑤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 ⑦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 ⑧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서비스"의 제공 등)
  •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  가. 전자상거래 플랫폼 운영서비스
  • -  나. 검색 서비스
  • -  다. 게시판형 서비스
  • -  라. 중고매매
  • -  마. 보증서비스(품질보증, 데이터삭제)
  • -  바. 전자상거래 관련 지원서비스
  • -  사.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 ③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 ⑥ “회사”는 원활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하며, “이용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이용자”가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이용자”가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서비스"의 변경)
  •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8 조 (서비스 이용료)
  • ① “회사”는 “다IT다” 와 관련된 다양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의 변경)
  •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②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  가.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이 있는 경우
  • -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운영상 또는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④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 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 ⑤ “회원”이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⑥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는 서비스 화면, 이메일, 전화, 이동전화 단문메시지서비스(SMS), 푸시 알림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으로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 ③ “이용자”에게 편리하고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회사”는 언제든지 서비스 화면, 이메일, 전화, 이동전화 단문메시지서비스(SMS), 푸시 알림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 ① “회원”이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해당 “회원”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 조치하고 ”회사”의 판단에 따라 경고, 이용정지,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  나. 타인의 정보도용
  • -  다.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  마.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  바.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  아.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  자.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  차. 기타 “회사”의 합리적 판단에 의하여 “회원”이 등록한 내용이 “회사”에 중대한 피해를 입힐 우려가 있어서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 -  카.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 ②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③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통신판매 또는 통신판매중개를 업으로 하는 경우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에 따른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는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및 정책에서 관련 내용을 규정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거래 신청 및 계약의 성립)
  • ① “회사”는 “다IT다” 상에서 “판매자”가 등록한 “아이템”에 대해서 “이용자”가 거래를 신청할 수 있도록, “판매자”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전화번호, 이메일 , 카카오톡ID 등의 연락처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는 연락처 정보에 대한 공개 여부를 언제든지 본인의 선택 하에 임의로 바꿀 수 있습니다. 만약 “판매자”가 연락처 정보를 비공개로 설정한 경우, “이용자”는 댓글, 쪽지, 푸시 알림 등을 통해서 “판매자”에게 거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아이템”의 원활한 거래를 위하여 SNS, 블로그, 커뮤니티 사이트 등 다양한 홍보채널에 “아이템”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는 홍보 채널별 노출 여부를 언제든지 본인의 선택 하에 임의로 바꿀 수 있습니다.
  • ③ 판매 및 구매 등 거래 신청에 대한 승낙의 표시가 “이용자” 상호간 합의하에 이루어진 경우, 거래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이때 “회사”는 당사자간 거래 계약 성립 과정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해서는 “이용자” 당사자들의 귀책으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④' 이용자'가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⑤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고 “아이템”을 “다IT다”에 등록해 파는 경우, “이용자”는 이에 대한 확인 후 “아이템”을 거래하여야 합니다. 이때 “회사”는 확인과정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해서는 “이용자” 당사자들의 귀책으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거래 계약의 해지)
  • ① 판매 및 구매 등 거래에 있어 해지신청에 대한 승낙의 표시가 “이용자” 상호간 합의하에 이루어진 경우, 거래 계약이 해지된 것으로 봅니다. 이때 “회사”는 당사자간 거래 계약 해지 과정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해서는 “이용자” 당사자들의 귀책으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결제)
  • ① “이용자”는 상호간 합의하에 대금결제방법을 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간 거래에 있어서 대금결제에 관한 사항은 “이용자” 당사자들의 귀책으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금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 전자결제대행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배송)
  • ① “이용자”는 상호간 합의하에 배송방법을 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간 거래에 있어서 배송에 관한 사항은 “이용자” 당사자들의 귀책으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아이템”을 배송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배송과 관련하여 “이용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가.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  나.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  다.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 18 조 ("회사"의 의무 및 면책)
  •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 ④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 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 ⑤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거래행위에서 발생되는 “아이템” 결함, 사기행위 등 문제 및 손실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거래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 19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 ④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20 조 ("게시물"의 저작권)
  •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④ “이용자”는 저작권 관련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만 합니다. 만약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이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한 경우,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이용자” 당사자에게 있으며, 이와 관련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⑤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각종 게시물을 판촉, 홍보 등의 목적으로 타 사이트에 복제, 배포, 전송, 전시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될 수 있습니다.
  • ⑥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⑦ ”이용자”는 “다IT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1 조 ("게시물"의 관리)
  •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권리의 귀속)
  •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3 조 (포인트)
  • ①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제 24 조 (계약해제, 해지 등)
  •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본인 계정으로 작성한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 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제 25 조 (이용제한 등)
  •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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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 ⑥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6 조 (책임제한)
  •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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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④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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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7 조 (분쟁해결)
  • ①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간 분쟁은 당사자간에 직접 해결 해야 합니다.
  • ② “이용자” 상호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8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 ③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 이 약관은 2017년 12월 28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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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부정이용기록(부정가입, 비정상적 서비스 이용 기록)

  • - 부정이용 기록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5년
  • - 사기 예방을 위해 필요한 기록
     보존 이유 : 사기 예방 
     보존 기간 : 3년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보존 기간 : 5년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① 파기절차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별도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②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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